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카툰 네트워크 아레나 공략 및 플레이해본 소감
    모바일게임 2018. 11. 12. 23:54

    급 심심해져서 뭐할까 하다가, 모바일게임이나 하자해서 구글플레이를 뒤적뒤적했네요.


    그래서 발견한게 바로 카툰 네트워크 아레나라는 게임인데요.


    사실 겜이름만 봐서는 대체 뭐하는 겜인가 직관적으로 와닫지는 않았어요.


    그래서 검색을 해보니까, '카툰 네트워크' 란 전세계적으로 유명한 미국의 애니메이션 TV 방송국이라고 하네요.


    거기서 명작 애니들을 많이 만들어낸다고 하는데, 거기 나오는 캐릭터들이 이 게임의 주인공들입니다ㅋㅋ


    이 만화캐릭터들이 서로 치고박고 밀고당기고 실시간으로 땅따먹기하는 게임이에요~!


    아하 그래서 저런 명칭이 붙은거구나..이해가 딱 되더라구요.


    그리고 이 게임은 2018년 구글 인디게임페스티벌에서 탑10에 선정되었다고 하며, 10대유저들을 겨냥해 제작되었다고 합니다.


    자 간략한 소개는 요정도로 하고 본격적으로 플레이를 해볼게요.



    이처럼 게임로딩화면이나 캐릭터, 배경들 다 만화같은 분위기를 연출하는데요.


    평소 애니메이션을 즐겨보고 좋아하시는 분들이라면 친숙하게 와닿을 것 같아요.


    특히 귀여운 어린이들이 부담없이 다가갈 수 있을 것 같네요.




    이건 메인화면 인데요. 첫 느낌은 다른 모바일게임과 비교해서 시스템이 닮아 있다는 느낌입니다.


    렙업, 골드, 상자까기, 상점, 퀘스트, 덱, 등등 전체적인 골격이 기존 게임들과 비슷해서 금방 적응이 되실거에요 



    덱을 눌러보면 이처럼 여러장의 카드들이 보이는데요. 카드 8장으로 자신만의 덱을 짤 수 있어요.


    그리고 각각의 카드들은 업그레이드를 해주면 더 능력치가 상승합니다.


    따라서 상자를 까서 나오는 카드들로 업글을 해줄수록 게임에서 승리할 확률은 높아져요.




    카드를 눌러보면 각각의 능력치와 이동속도, 사거리, 마나소모 등등 정보가 나오는데요.


    이 정보를 잘 파악하고 효율적으로 덱을 짜는게 승리의 지름길이에요.


    그런데 저도 처음할땐 캐릭터들의 특징이 뭐가뭔지 직관적으로 파악이 안돼서 애를 좀 먹었는데요.


    한 몇판하다보니까 대충 감이 잡히더라구요. 




    이처럼 각종 퀘스트를 깨주시면 보상을 받을 수 있고 이걸로 상자나 카드를 구입할 수 있으니, 잘 깨주시구요.




    이처럼 왕국에 가입도 할 수 있는데, 길드나 클랜같은거라고 보시면 돼요.


    전 고양이들의 안식처 냥이왕국에 가입했답니다. ㅋㅋ 


    왕국명이 귀여워서 눈에 확 꽂히더라구요~! 전 귀여운거를 좋아하거든요.



    왕국에 가입하면, 왕국의 덱으로 왕국전투를 할 수있고, 커뮤니티 활동은 물론, 카드요청을 해서 다른 사람들에게 카드지원을 받아서 성장에 도움이 된답니다.




    자 이제 간략한 소개는 마쳤으니, 바로 플레이 해보도록 하죠.


    이처럼 기본은 1대1로 붙는거고, 렙업하고 나면 다른 모드들도 오픈이 된답니다~


    전 1:1을 해보도록 할게요.



    자 매칭이 되었네요. 


    외국인분이랑 잡혔는데 이분도 첨하시나봐요. 꼭 이길게요! 화이팅




    자 이처럼 라인이 3개가 있고 라인의 끝에는 자신의 성과 방어탑이 있어요.


    흔히 롤에서 탑, 미드, 바텀을 보는 것 같죠? 게임에서 이기려면 미드에 있는 성을 깨부시거나, 라인에 보이는 별모양을 더 많이 차지하는 사람이 이기는거에요.


    즉 실시간 땅따먹기라고 봐도 되는거죠. 




    자신이 맞춘 덱에서 카드들을 적재적소에 배치해서 미드에 있는 성을 깨거나, 별모양 땅을 적보다 더 많이 가지면 되는거에요.


    각각의 캐릭터들은 저마다 장단점이 있고, 마법도 있고 하니, 단순해보여도 꽤나 머리를 잘 굴려야해요.


    주어진 자원을  활용해 얼마나 효율적으로 굴리느냐가 중요해요.



    이씨 부셔라 부셔 잘한다!! 돌격!!


    제가 거의다 이겨가는 것 같아요. 



    우웩 적도 만만치 않게 반격을 하지만 제가 양옆에 방어탑을 다 깨부신뒤에 미드로 화력을 집중해서 적 성을 깨부시는 중이에요


    안타깝지만 제가 승리한 것 같아요!!


    카툰 네트워크 아레나 공략 및 팁


    1. 카드는 8장으로 한계가 있기 때문에, 카드업그레이드가 참 중요한 게임이에요. 하지만 자신이 원하는 카드들만 업글하는게 중요한데요. 따라서 보상으로 받은 골드를 함부러 사용하지 마시구요. 상점에 가시면 매일매일 카드를 구입할 수가 있어요.


    여기서 자신이 키우려는 카드가 나올때 하나씩 모으시는게 제일 빨리 업그레이드하는 방법같아요. 그리고 왕국에 가입해서 카드지원도 요청하시구요.


    2. 방어탑을 잘 활용하세요. 적 캐릭터중에 체력이 약한 애들은 방어타워로도 쉽게 녹일 수 있어요. 굳이 내 캐릭으로 막아서 마나낭비를 할 필요가 없어요. 따라서 초반에는 방어타워 사거리안으로 적캐릭이 접근했을때, 방어타워앞에 내 캐릭을 꺼내놓으면 방어타워랑 같이 수비를 해서 금방 적캐릭을 때려잡을 수 있답니다. 


    3. 마법을 잘 쓰는게 중요해요. 마법은 사용시 바로 효과가 나오는게 아니라 살짝 딜레이가 있기 때문에, 적 캐릭의 이동속도에 맞춰서 한 2칸쯤 앞에 떨어뜨리는게 좋아요. 또한 마법은 건물에도 데미지를 입힐 수 있어서 공격용으로도 좋으니 최소한 1개는 덱에 포함시키는게 좋아요.


    4. 앞에 탱커를 놓고 뒤에 원거리 캐릭을 놓으면 효율적이에요. 전 개인적으로 도니를 좋아하는데요. 도니는 체력이 높아서 잘 죽지가 않아서 좋아요. 도니와 함께 사거리가 긴 캐릭을 붙여두면 상당히 궁합이 좋답니다.




    카툰 네트워크 아레나를 플레이해보고 느낀점


    좋았던 점


    1. 스마트폰 배터리를 적게 먹어서 좋았던 것 같아요.


    2. 그냥 단순하게 생각했었는데, 카드들도 종류가 많고 생각보다 전략적 요소가 가미되어 있어서 연구좀 하면 게임을 더 재밌게 즐길 수 있을 것 같아요.


    3. 현재로서 버그는 거의 없는 것 같아서 깔끔하게 즐길 수 있었던 것 같네요.


    아쉬웠던 점


    1. 만화 캐릭터들이 등장해 친숙할 수는 있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전체적인 그래픽이나 음성이 약간 다듬어지지 않은 느낌이 드네요. 완전 초 귀요미 캐릭터들이 등장했으면 더 좋았을 것 같아요.( 이를테면 포트리스m의 곰과토끼 같은...귀요미들) 그러면 카드모으는 재미가 더 있었을 것 같아요..

Designed by Tistory.